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목포공공도서관, 도내 도서관 신규 직원 대상 직무연수 개최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목포공공도서관, 도내 도서관 신규 직원 대상 직무연수 개최

작성자 문헌정보과 작성일시 2022/06/02 16:35
조회수 319

도서관 관계자 직무연수.jpg

목포공공도서관, 도내 도서관 신규 직원 대상 직무연수 개최


- 2022. 전라남도교육청 도서관 관계자 직무연수 운영 -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준경) 527일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참석 대상자는 대부분 최근 1~2년 사이에 임용된 사서직 공무원이다.


코로나 상황으로 지난 2년 동안 비대면으로 운영된 신규 임용자 기본교육을 보완하기 위해 실무 위주의 대면 교육으로 진행한 이번 연수는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대상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교육 내용을 기획하였다.


도서관 관계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이번 연수는 전남대학교 국어문화원 이수화 선임연구원를 초청하여 공문서 작성 법규와 어문규범 등 직무수행에 필요한 업무 지식을 익혔고, 경기대학교 사서교육전공 임성관 교수에게서 기적의 도서관, 구산동 도서관 마을 등 이슈가 된 사례를 바탕으로 문화프로그램 기획 과정을 실습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연수 교육생은 신규자의 의견을 많이 반영해준 교육이다.” , “실제적으로 일하면서 느꼈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교육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 중심도서관으로 지정된 목포공공도서관은 전남 도내 공공도서관, 교육문화회관, 평생교육관의 대표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도서관 관계자 직무연수를 비롯하여 도서관 간 협력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도언론: 호남타임즈(5. 27.)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