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목포공공도서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교육혁명’ 인문학 강연 개최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목포공공도서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교육혁명’ 인문학 강연 개최

작성자 문헌정보과 작성일시 2022/11/10 11:17
조회수 86

사진 (1).JPG

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지난 118() 중앙대학교 독어독문학과의 김누리 교수를 초청해 포스트코로나시대의 교육혁명이라는 주제로 도서관에서 만나는 인문학 행사를 개최하였다.

 

김누리 교수는 TV방송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우리 사회를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분석하여 화제가 된 바가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우리에겐 절망할 권리가 없다, 우리의 불행은 당연하지 않습니다등이 있다.

 

강연에서 교수는 한국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교육독점체제, 경쟁주의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교육 개혁이 아닌 교육 혁명이 필요하다는 점을 언급하였다. 또한 정치교육, 연대교육 등 독일의 사례와 함께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이야기하여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강연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현직 교사로서 한국 교육의 현실 통찰에 도움이 되는 좋은 강연이었다 교육으로 학생들의 잠재력을 끌어내고 행복의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1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그림책 쩌저적의 이서우 작가와 함께하는 책놀이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목포공공도서관(061-270-384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도언론: 호남타임즈, 호남교육신문, 미래교육신문(11. 9.)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