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목포공공도서관 ‘문서의 신’ 백승권 작가 초청 강연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목포공공도서관 ‘문서의 신’ 백승권 작가 초청 강연

작성자 문헌정보과 작성일시 2022/11/10 14:15
조회수 55
목포공공도서관(관장 오준경)은 4월 2일과 4월 9일 도서관에서 '문서의 신 백승권 작가의 실용글쓰기 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에 실시한 2030청년 대상 독서문화 프로그램 수요 조사의 응답 내용을 바탕으로 2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강연회는 학생과 지역주민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기소개서, 보고서 잘 쓰는 법'이라는 주제로 운영됐다. 

백승권 작가는 글쓰기 전체를 아우르는 기본적인 소양부터 자기소개서, 보고서를 잘 쓸 수 있는 세부적인 스킬까지 자신이 갖고 있는 비법들을 아낌없이 전수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참가자들이 직접 쓴 글을 보고 장단점과 보완점들을 즉석에서 피드백을 해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 청와대 행정관을 지낸 백승권 작가는 “보고서의 법칙”, “글쓰기 바이블” 등의 저서를 펴냈으며, TV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하는 등 대중적 인기를 누리는 스타 강사다. 강연을 들은 한 참가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꼭 필요했던 자기소개서 잘 쓰는 법을 배워 기뻤고, 앞으로 준비된 다양한 청년세대를 위한 프로그램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다가오는 5월28일에는 2030청년세대를 위한 특별한 기획으로 50만 구독자 박곰희 금융유튜버의 ‘실전 자산관리’ 강연이 예정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 문헌정보과 270-3842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언론: 전남매일신문(2022. 4. 9.), 호남교육신문(2022.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