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목포공공도서관, 문학과 예술을 만나러 떠나다.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목포공공도서관, 문학과 예술을 만나러 떠나다.

작성자 문헌정보과 작성일시 2022/11/10 14:50
조회수 81

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지난 1022일 독서회 회원 및 지역주민 40여명과 함께 가을 문학기행을 떠났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현장 체험 학습이 제한되어 많은 지역주민들이 문화 활동에 목말라 있음을 보여 주듯 시작부터 참가자 모집이 마감되는 뜨거운 호응도를 보였다.

 

첫 번째 탐방지인 <전남도립미술관>에서는 프랑스 화가 조르주 루오의 특별전시전을 도슨트의 해설과 함께 관람했다. 강렬하고 독특한 그의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예술성을 공감하고 미술작품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 시간을 갖었다.

 

다음으로 <박경리 문학관>에서는 대하소설 토지의 출판본, 초상화, 작품 지도 등을 직접 눈으로 보고 걸으며 작품 내용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작품의 배경을 그대로 고증해낸 <하동 최참판댁> 마루에서 강사의 작품 해석과 의미를 들으며 쾌청한 가을 날씨와 넓게 열린 풍경을 여유롭게 만끽하였다.

 

문학기행에 참가한 독서회 회원은 코로나 이후로 이런 기회가 적어 너무 아쉬웠다.”, “지인과 함께 나들이 온 기분으로 이렇게 나와 눈으로 보고 느끼는 활동이 너무 즐거웠고 문학기행은 작품의 가치를 전달해주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오는 115일 우리 지역 목포 문학길 투어 프로그램인목포를 읽다19일에는 근대사길 투어 및 어반스케치 체험의 목포를 담다가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 문헌정보과(061-270-3841)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언론: 호남신문(2022. 10. 24.), 호남교육신문(2022. 10. 24.), 교육연합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