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선생님, 수요일은 목포공공도서관에 가는 날이에요!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선생님, 수요일은 목포공공도서관에 가는 날이에요!

작성자 문헌정보과 작성일시 2022/11/10 14:52
조회수 80

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춘호)에서는 매주 수요일 유아를 위한 책 읽어주는 수요일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 읽어주는 수요일은 목포공공도서관에서 그림책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회원들로 이루어진 그림책 연구동아리힐링그림책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재능기부 독서프로그램이다.

 

매회 선정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이에 관련된 그리기,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독서 흥미를 돋우고 창의력을 키우는 책 읽어주는 수요일은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 형성과 사회성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4월에는 자존감, 옛이야기, 소풍을 주제로 강사들과 어린이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더 친해지고 싶은 친구에게 자신이 꾸민 포스트잇을 붙이며 친근함을 더하는 활동을 비롯해 그림을 그리고 그림 도안을 한 컷씩 색칠해 모아 완성하는 등 다양한 수업이 예정되어있다.

힐링그림책독서회 최미선 회장은 유아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또래와의 소통을 통한 사회성 발달이다.”, “COVID-19로 친구와 교류할 기회가 적은 오늘날, 책을 매개로 소통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책 읽어주는 수요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 문헌정보과(061-270-3837)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언론: 미래교육신문(2022. 4. 7.), 호남교육신문(2022. 4. 7.)